본문 바로가기
죽기전에 꼭가봐야할 자연절경,유산/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자연절경,유산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자연절경 27, Lake Tahoe

by 세인트1 2014. 10. 19.


아래글은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자연절경 1001 의 글에서 펌했습니다.


타호 호수는 말할 것도 없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중 하나이다. 시에라네바다 산맥의 고산 지역에 있는 타호 호수는 눈 덮인 봉우리들을 배경으로 푸른 물빛을 자랑한다. 마치 자연이 빚은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하다. 타호 호수의 물은 유난히 맑은 것으로 유명한데 수심 23미터까지 육안으로 볼 수 있을 정도이다. 호수의 물은 눈 녹은 물과 63개의 시내에서 흘러들어오는 빗물로 이루어져 있다. 1,896미터 높이에 있기 때문에 토사물이 가득한 강물이 밀려들어와 수정처럼 맑은 물을 흐려놓을 염려는 없다. 호수의 물은 주변의 습지와 초원에 서서히 스며든다.


이 지역이 일종의 필터작용을 해서 청정함을 유지할 수 있다. 타호 호수는 가장 깊은 곳이 500미터에 달할 정도로 매우 깊은 호수이다. 이 호수의 물을 다 빼낸 후 다시 채우려면 700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 '타호'라는 이름은 인디언 말로 '큰 물'을 의미하는데, 이곳을 보면 그 이름이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진다. 호수는 500만 년에서 1,000만 년 전, 지금의 호수가 들어차 있는 골짜기의 양쪽을 이루는 평행한 두 단층이 이동하면서 주변이 융기해 골짜기 바닥이 수천 피트 아래로 내려가는 바람에 형성되었다. 당시 강물은 푹 꺼진 골짜기를 통해 북쪽으로 흐르고 있었다.


그런데 화산 폭발로 흘러나온 용암이 북쪽 출구를 막았고 더 이상 갈 곳이 없어진 강물이 수천 년에 걸쳐서 깊은 골짜기를 채우기 시작했다. 호수 바닥 위쪽 암석에 남아 있는 고대의 수위선을 보면 과거의 수위는 지금보다 244미터가 더 높았다. 호수에 물을 채우던 작은 트러키 강은 결국 화산 암석을 빙 둘러가게 되었고 현재는 호수의 유일한 배출구가 되었다. 타호 호수의 차가운 물과 침엽수와 활엽수림이 뒤섞인 주변 지역은 네바다와 캘리포니아에서 찾아온 수천 명의 관광객들로 붐비는 휴양 천국이다.


이곳은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는 길과 오래된 벌채 도로가 풍부하다. 호숫가를 따라 보트 시설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소풍, 낚시, 관광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호숫가의 아름다움은 세계적인 수준이며 겨울이 되면 주변 산악 지대는 미국 최고의 스키장이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타호 호수 [Lake Tahoe]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 절경 1001, 2008.1.16, 마로니에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