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 미국 자동차 대륙횡단/Zion Canyon (National Park)

위내한 유산,,, 자이언 캐년 #8

by 세인트1 2012. 5. 13.



공원의 명칭은 초기 몰몬교 개척차인 Ebenezer Bryce 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이름은 협곡이지만 사실은 Paunsaugunt 고원의 부식으로 생긴 자연 원형분지입니다. 미국의 5대 국립공원중 하나이고, 그랜드캐년, 자이언캐년과 더불어 미서부의 3대캐년으로 여행전문가들로부터는 미국 최고의 여행지로 평가를 받습니다.


일부 안내에는  약 150만명이 이곳을 방문한다고 하나 이곳을 정점으로 퍼져있는 캐년들을 보기위해 통과 관광인까지 포함한다면 년간 300만명이상이 이곳을 직간접적으로 보고 지나간다.


1923년에 미국의 국립 관리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28년에 국립공원으로 정식 인정받게 된다.

면적은 약4만 에이커 이고 관광객은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휴가 시즌에 많이 방문하나 겨울 방문을 추천하고 싶다. 한가하지만 아름다운 설경과 어루어진 경치는 감동을 선사한다. 


 첨탑의 모양을 한  Hoodoo라고 불리는 특별한 지질적한 구조물이 아주 특별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으며 해질 무렵에는 장관을 이루고 있다. 


콜로라도고원지대의 Paunsagunt 고원이 비와 얼음 바람에 의해서 부식을 하면서 생겨난 원형의 분지에 Hoodoos 라고 불리는 다채로운 첨탑이 20마일 가량 계속 이어져있고  가장큰 원형분지는 3마일 정도의 넓이에 12마일의 길이를 가지고 있고 있다. 공원의 가장 높은 지역은 남쪽의 레인보우 포인트(9,105Ft)    이고 가장 낮은 코프캐년은 6,600피트의 높이를 가지고 있다. 


 1930년에는 브라이스, 자이언, 그리고 세다 브레익스와 그랜드캐년 노스림을 연결하는 자이언-마운트 카멜 터널이 만들어 지는데 이는 미국의 대 공황시기에 만들어졌으며 화약, 다이나마이트를 사용하지않고 

순수 사람의 손으로 지면서 미국 최고의 자연관광지대인 캐년 서클을 완성하게 된다.